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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생활

직장에서 인정받는 신입들의 3가지 비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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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인정받는 신입들의 3가지 비법 

직장에서 인정받는 신입들의 3가지 비법

 

일을 하려면 그 업무에 필요한 

*기본 스킬

*의사소통 능력

*공감능력 & 협업
*창의적인 문제 해결능력은 필수 역량이다.

이 4가지는 어떠한 일을 하든 필요한 사전 역량이기에 이러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실제 취업을 하여 직장에서 일을 하다보면 일을 잘하거나 혹은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가 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인데 직장에서 일을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직원들은 주로 

*업무 속도가 느려요
*완성도가 낮아요
*꼼꼼하지 않아요
*반복적인 실수를 해요
*응용력, 창의력이 부족해요
*회의 내용 중 60% 정도만 기억해요

직장에서 일을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

하지만 직장에서 일을 잘 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 이들은 주로 

*업무 속도가 빨라요
*완성도가 높아요
*꼼꼼하게 , 재점검 해요
*업무의 깊이가 있어져요 
*응용, 창의력 발휘 
*회의 내용 놓치지 않아요 등의 특징이 있다.

직장에서 일을 잘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경우

그렇다면 일을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 이들은 왜 

*업무 속도가 느려요
*완성도가 낮아요
*꼼꼼하지 않아요
*반복적인 실수를 해요
*응용력, 창의력이 부족해요
*회의 내용 중 60% 정도만 기억할까 ?

 실제 회사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들을 중심으로 소개한다. 

1. 대표님 어제 미팅에서 asset 관련해서 말씀하신 내용이 기억이...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_ 노트 테이킹

그것도 오늘도 아닌 어제 미팅에서 논의한 내용을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하루가 지나서야 물어본다. 

*이것은 바로.... 노트 필기를 전혀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일을 잘 못한다는 이야기를 듣는 이들은 
*잘 적지 않는다. 물론 암기력이 뛰어나서 적지 않아도 되는 이들도 있겠지만--
*대체적으로 잘 적지 않는다. 
*그래서 잘 기억을 못하고, 꼼꼼하지 않고, 반복적인 실수를 한다. 

노트필기는 쉬운 것이다. 꼭 공책에 적지 않아도 모바일, 노트북 등 업무 관련된 내용을 업데이트 하며 기록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노트필기란 노트필기는 들으면서, 또는 들은 후에 배운 것을 공책이나 컴퓨터 문서 등을 통해 정리해두는 것이다.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 1: 노트 테이킹

 

인정받는 비법1: 노트 테이킹은 필수적이다. 

*경청을 통해 주제에 적극적인 참여한다.
*메모를 작성하면서 내용을 쉽게 이해한다. 
*즉 내용을 이해하게 되면 장기간 기억을 할 수 있게 되며
*궁극적으로는 창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그리고 꼼꼼하게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2. 대표님, 버깅이, 버깅이,,,, 버깅을 어떻게 ?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 표현하라

 

도대체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인지.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않으면 무엇을 말하려는지 상대방이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이해를 못했으면 못했다고 다시 설명해달라고 하고 설명하는 것이 어려우면 도식화를 해서라도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을 표현하는 기본 연습으로 아래와 같이 상대방에게 단어를 보여주지 않고 설명하여 단어 맞추기 놀이는 생각을 표현하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된다.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 말하기 연습 놀이

 

2.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2: 생각을 언어, 동작, 도표, 기호 등 모든 것을 동원하여 표현한다.

장점: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상호작용을 하니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게 되며
*결국은 실수와 착오를 줄일 수 있게 된다. 

3. 대표님, 원래 이게 오늘까지 1차 완료 예정인데 제가 앞에서 시간을 좀..쓸데없이 보내는 바람에 .. 일정이 언제까지 할 수 있을지..잘 모르겠습니다.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 일정관리

왜 이런 상황이 온 것일까?그렇다. 일정 관리를 소홀히 해서 이다. 

일정 관리란 계획적으로 시간을 배분하여 관리하는것으로 하루-주-월-연간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일정 관리의 효과는 

*업무 일정 준수
*높은 완성도-생산적 &효율성
*더 많은 기회와 경력 성장
*여가와 휴식을 위한 시간 비축
*삶의 질 향상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등 일정 관리가 주는 이점이 너무나도 많다. 

 

3.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3: 일정관리의 3단계 몸에 익힌다.

 1단계: 계획 

*하루 목표-목표 업무리스트
*업무 순서 정하기 
*스스로 업무 마감 일정 정하기
*일, 주, 월별 작업 계획을 하게 되면 나머지 작업은 쉽게 수행할 수 있다. 

2 단계: 최고의 능률 시간 파악해서 초집중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방해요소을 차단(모바일 등) 창조적인 업무와 행정적인 업무 분리하는 것이 좋다. 

3 단계:  하루 업무를 곱씹어 본다. 

업무 목표대로 진행했는지 보완 될점이 있는지 생각해본다. 

 

직장에서 인정받는 비법 일정관리

장점: 

*업무 일정 준수
*높은 완성도-생산적 &효율성
*더 많은 기회와 경력 성장 등 주는 이점이 또한 많다. 

짬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항상 짬이 없다고 했다.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인 것 처럼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은 일을 잘한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다. 

 

 

10대들의 X Y 세대를 향한 전참시

# 10세대들의 X Y 세대를 향한 전참시 10대 끄트머리에 있는 학생들에게 '스타트업 CEO 전참시'라는 주제로 강의 요청을 받게 되었다. 사실 '참견'이라는 의미는 내 마음 편하고자 이것 저것 이야기

drjeanenglish.tistory.com

 

직장에서 인정 받는 비법 You can do it.

대학교 시절 우연히 읽게 된  이 문장은 지금도 나의 삶에 중심이 되는 문장이다.

나의 현재의 모습은 내가 과거에 결정한 결과의 모습이고
나의 미래의 모습은 내가 현재 결정하는 결과의 모습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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