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아마추어와 프로를 구별할 수 있는 기준

728x90
반응형

아마추어와 프로를 구별할 수 있는 여러 잣대가 있겠다.

아마추어와 프로를 구별하게 하는 바로 이 한끗 차이는 무엇일까? 


목표가 무엇이든 프로가 되는 과정은 고통스럽기도 하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점들은  많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추구하는 목표와 꿈에 대한 일관성의 자세가 아닌가 한다. 

 


대부분의 경우 우리는 일관성이 부족하다. 이루고 싶은 목표와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일관성있게 그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해 행하여야 하지만 사실 그렇게 하기가 어렵다. 


편할 때만 혹은 흥미진진할 때만 행하다보면 이루고 싶은 꿈과 목표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 



일관성있게 무엇인가를 꾸준하게 한다는 것이 쉽지가 않다. 그래서인지 누군가에 대해 설명할 때 그사람은 일관성이 있다고 하면 그 사람은 믿을만하다라고 생각하게 하나보다. 



습관을 들이고 계속 고수하다 보면 그만두고 싶은 날이 있기도 하고 사업을 하다가 중간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고 혹은 운동을 하다가 하고 싶지 않는 세트가 있을 때도 있고 글을 쓸 때가 되면 글을 쓰고 싶지 않은 날들도 있다. 


프로(전문가)는 성가시거나 고통스럽거나 혹은 지칠 때 라도 한 단계씩 올라가며 일정에 충실하고 아마추어는 일관성이 부족하다 보니 삶에 방해하게 되는 결과를 가져다 주게 한다. 





참고 

https://jamesclear.com/professionals-and-amateurs

https://fs.blog/2017/08/amateurs-professional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