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엠비티아이

MBTI 유형별 매칭 동물

728x90
반응형

 #MBTI 유형별 매칭 동물

MBTI 유형별 매칭 동물 

 MBTI 각 유형별로 매칭되는 동물들은 무엇일까? 

 

 ENFP – 돌고래

  ENFP – 돌고래

 ENFP형과 잘 어울리는 동물은 돌고래이다. 똑똑하고 친근하며 호기심이 많은 돌고래는  매우 창의적이고 창의적이며 물고기를 잡고 생존하는 독특한 방법을 찾는다. 예를 들어, 때때로 바위 근처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코에 스폰지를 착용하기도 하고 즐거움과 재미를 위해 놀고, 텀블링도 가능하다. 

ENTP – 침팬지

ENTP – 침팬지

 ENTP형과 친밀한 동물은 침팬지이다. 지능적이고 혁신적이며 모험적인 침팬지는 창의적으로 게임을 만들고, 즐기며, 복잡한 사회적 관계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창을 만들어 먹이를 사냥하거나 심지어 긴 가지를 사용하여 흰개미를 파기도 하며 환경에 잘 적응하고, 수완이 풍부하다. 

INFP – 아시아 코끼리

INFP – 아시아 코끼리

 INFP형과 친밀한 동물은 아시아 코끼리이다. 동정심이 많고 현명하며 감성적이며  공감 능력이 뛰어난 유일한 동물 중 하나이다. 연구자들에 의하면  암컷 코끼리가 아기 코끼리가 진흙탕이나 구멍에서 올라 오는 것을 돕거나 부상당한 다른 사람들을 돕고, 진정제 다트를 꺼내거나, 심지어 서로의 상처에 먼지를 뿌린다고 한다. 또한 다른 코끼리가 죽으면 죽은 것을 애도하고 위로하기도 하며 함께 협력하여 퍼즐을 풀고 초상화를 그릴 수도 있다고 한다.

INTP – 녹색 도마뱀

INTP – 녹색 도마뱀

 INTP형과 어울리는 동물은  녹색 도마뱀이다. 영리하고 적응력이 뛰어나고 호기심이 많은 도마뱀은  자신의 환경에 따라 학습을 계산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수정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이유는  곤충을 포획하기 어려운 복잡한 환경에서 살았기 때문에 매우 똑똑하고 배우기가 빠른 것이다. 

ENFJ – 아라비아 말

ENFJ – 아라비아 말

 ENFJ 형을 대표하는 동물은  아라비아 말이다. 부드럽고 지능적이며 끈기가 있으며  인간에 대한 열정적인  반응성으로 유명하다.  가족과 아이들을위한 최고의 말 중 하나이며 종종 인간의 감정을 인식하고 반응을한다. 또한  아라비아 말들의 지구력은 다른 어떤 경주마보다 높다고 알려져 있다.

 

 

MBTI 결과 보는 법

# 나의 MBTI 결과는? # MBTI 결과 보는 법 출처:https://www.verywellmind.com/ 사람들마다 다양한 학습 유형 (LEARNING STYLES)이 있다. 자신에게 맞는 학습 유형을 이해하여 공부를 한다면 똑같은 시간을 투..

drjeanenglish.tistory.com

ENTJ – 치타

ENTJ – 치타

 ENTJ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치타이다. 먹이에 대해 자급 자족하고 단호하며 통찰력이있는 치타는 열심히 일을 하지만 다소 인내심이없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자율성, 자유 및 삶에 대한 준비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ENTJ에 잘 어울리는 동물이다. 

INFJ – 혹등 고래

INFJ – 혹등 고래

INFJ 형과 매칭되는 혹등 고래는 공감을 잘하며 내성적이면서  온화한 특징이 있다. 자신의 종 외부에있는 동물조차도 보호하기 위해 고의적으로 범고래 공격을 방해하여 곤경에 처한 다른 사람들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회색 고래 송아지, 물개 및 기타 바다 생물과 같은 동물을 돕기도 한다. 

INTJ – 문어

INTJ – 문어

 INTJ 형의 특징을 가진 문어는  창의적이고 영리하며 전략적인 문어는 강력한 사냥꾼이며 포식자를 능가하는 전략을 만드는 것에 뛰어나다. 미로를 헤쳐나 가고,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심지어 놀 수도 있으며 집게를 사용하여 음식을 잡고 찢기도 한다.

ESFP – 파란색과 금색 잉꼬

ESFP – 파란색과 금색 잉꼬

 ESFP 형에 어울리는 파란색과 금색 잉꼬는 사랑스럽고, 장난스럽고, 적응력이 뛰어나고 모험적이며 학습이 빠른편이다.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즐기는 것을 좋아하며. 관찰력이 뛰어나며  새롭고 흥미로운 풍경에 둘러싸여있는 것을 즐기는 ESFP 형에 어울리는 동물이다. 

ESTP – 여우

ESTP – 여우

ESTP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여우이다. 적응력이 뛰어나고 똑똑한  여우는 본능을 믿고 빠른 사고 기술을 사용하여 생존에 성공한다.. 끊임없이 호기심이 많고, 장난스럽고, 친철하기도 한 ESTP의 특징과 잘 어울린다.

ISFP – 표범

ISFP – 표범

ISFP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표범이다.  표범은 고독을 즐기지 만 때때로 다른 생물에 대해 특이한 공감을 가지고 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프로그램 '표범의 눈'에서 야생 표범이 개코 원숭이를 죽였는데 이때  아기 개코 원숭이가 어미에게 달라 붙는 것을 알아 차린 후 마치 자기 새끼처럼 밤새 아기를 손질하고 껴안는 영상이 방영된 바 있다. 표범은 교활하고 수완이 풍부하며 공간과 혼자만의 시간을 좋아한다. 

ISTP – 까마귀

ISTP – 까마귀

ISTP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까마귀이다. 수완이 풍부하고 독립적이며 지능적인 까마귀는 문제 해결력이 뛰어나다.  일부 까마귀는 막대기와 잎 줄기에서 탐침과 갈고리를 형성하여 야자수의 면류관을 찌를 수도 있으며  까마귀가 죽으면 다른 까마귀들이 까마귀 주위에 모여  죽은 원인을 찾아내고 그들을 쫓기도 한다고 한다.

ESFJ – 뱀파이어 박쥐

ESFJ – 뱀파이어 박쥐

ESFJ 형의 특징을 지닌 동물은 뱀파이어 박쥐이다. 육성하고 실용적이며 놀랍도록 똑똑한 뱀파이어 박쥐는  복잡한 사회적 유대를 가질 수 있는 거대한 신피질을 가지고 있다.  서로를 돌보는 것을 좋아한다.

ESTJ – 늑대

ESTJ – 늑대

 ESTJ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늑대이다. 헌신적이고 집중적이며 지능적이다. 무리를 돌보며 무리를 이끌고  최고의 사냥 방법을 조직 할 수 있다. 매우 충성스럽고  서로 유대감을 형성하기도 한다. 짝짓기를 할 때 평생 짝을 이루고 심지어 가족 단위를 위해 자신을 희생 하기도 한다.

ISFJ – 펭귄

ISFJ – 펭귄

 ISFJ 형의 특징을 지닌 동물은 펭귄이다. 충성스럽고 보호적이며 지적인 펭귄은 복잡한 사회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를 돌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펭귄은 놀라운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데  해마다 같은 지점으로 돌아가서 풍경이 바뀌거나 다른 식민지로 둘러싸여 있어도 그 장소를 찾을 수 있다고 한다.

ISTJ –올빼미

ISTJ –올빼미

 ISTJ 형과 매칭되는 동물은 올빼미이다. 관찰력이 뛰어나고 보호적이며 현명한 큰 뿔이있는 올빼미는  배우자 , 가족과 함께 머무는 것을 좋아한다. 집중력이 높고 세심하며 의심하지 않는 먹이를 잡기 위해 천천히 땅 위로 미끄러지기도 한다. 자신을 지키기를 좋아하지만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헌신적이며 그들을 부양하는데 매우 열심히 일을 하는 ISTJ형의 특징을 가진 동물이다. 

참고: 

https://www.wikimedia.org

https://www.verywellmind.com/

https://www.washingtonpost.com/national/on-leadership/myers-briggs-does-it-pay-to-know-your-type/2012/12/14/eaed51ae-3fcc-11e2-bca3-aadc9b7e29c5_story.html

https://www.vox.com/2014/7/15/5881947/myers-briggs-personality-test-meaningless

https://www.psychologyjunkie.com/2019/10/23/heres-the-kind-of-animal-youd-be-based-on-your-myers-briggs-personality-typ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