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

728x90
반응형

창업을 하면서 선배와 어른들의 조언, 격언, 그리고 속담들 중 가장 공감이 가는 문구는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이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게 된 궁극적인 목표, 그리고 그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내 뇌리에서 머무는 생각들이 있기 마련이다.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의미는 앞서 언급한 여러 생각을 입 밖으로 내뱉다 보니 즐겨하는 말이 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몰입하고 노력하다보니 결국은 현재의 나에게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을 해본다.   


 물론 즐겨하는 모든 생각과 말들이 100% 이루어진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원했던 방향대로 끌어가기 위해 노력은 하게 된다. 


내가 즐겨하는 생각과 말은, 대학시절 길을 걷다가 우연히 읽게 된


'나의 현재의 모습은 내가 과거에 결정한 결과의 모습이고 나의 미래의 모습은 내가 현재 결정하는 결과의 모습이다'. 나의 언어로 해석하면 현명하게, 논리적으로, 그리고 창의적으로 애쓰면 결국은 원하는대로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메세지이다. 


‘ 애쓰다’ 라는 단어가 있다. '애쓰다'는 "마음과 힘을 다하여 무엇을 이루려고 힘쓰다."라는 뜻의 동사로, 명사 '애'와 "힘이나 노력 따위를 들이다."라는 뜻의 동사 '쓰다'가 결합하여 한 단어가 된 것(국립국어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