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신입노하우_일정관리

728x90
반응형

신입노하우_일정관리 

"대표님, 원래 이게 오늘까지 완료해서 디자인팀에 전달할 예정이었는데 제가 앞에서 시간을 좀..쓸데없이 보내는 바람에 디자인 팀에 오늘 전달 할 수 있을지 확실치가 않아서.... " 하며 머뭇거린다.   

이게 뭔 말? 왜 이런 상황이 온것일까? 일을 하다보면 생각하지 못한 일들이 생길 수도 있고.. 다양한 변수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더욱 일정 관리가 중요하다.   

일정 관리란 계획적으로 시간을 배분하여 관리하는것으로 하루-주-월-연간으로 구분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일정 관리가 주는 이점이 참 많다고 본다. 

▶업무 일정 준수



▶ 높은 완성도-생산적 &효율성

▶ 더 많은 기회와 경력 성장

▶ 여가와 휴식을 위한 시간 비축

▶ 삶의 질 향상 

▶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등 

일정 관리가 주는 이점이 너무나도 많다. 


그렇다면 일정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3단계이다.  


1단계: 하루 업무의 목표를 정하여 업무 순서를 정하고 스스로 업무 마감 일정 하기 -일 주, 월별 작업을 계획하면 나머지 작업 쉽게 수행할 수 있다. 


2 단계: 최고의 능률 시간 파악하여 초집중하는 시간을 선택하여 방해요소를 최대한 차단하기. 또한 창조적인 업무와 행정적인 업무 분리하는 것이 좋다. 


3 단계: 하루 업무를 리뷰하기- 업무를 리뷰하는 과정에서 업무 목표의 진행상황 및 보완 될 부분들을 파악하여 추 후 업무 진행에 용이하다. 


짬을 이용하지 못하는 사람은 항상 짬이 없다고 했다. 시간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은 인생을 지배할 줄 아는 사람인 것 처럼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은 직장에서 붙잡고 싶은 사람이 된다. 


반응형

'슬기로운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노하우_생각 표현  (0) 2022.05.20
가장 붙잡고 싶은 신입  (0) 2022.05.19
인간답게 잘 사는 방법 5가지  (0) 2022.05.14
경력과 창업 관계  (0) 2022.05.13
자존감이 낮은 사람  (0) 2022.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