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

728x90
반응형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

 
창업을 하면서 가장 공감되는 선배, 어른들의 조언, 격언, 그리고 속담들 중의 하나는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것이다.  

 즐겨하는 말이 나의 운명을 좌우한다’는 의미는 앞서 언급한 여러 생각을 입 밖으로 내뱉다 보니 즐겨하는 말이 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 몰입하고 노력하다보니 결국은 현재의 나에게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을 해본다.   

 물론 즐겨하는 모든 생각과 말들이 100% 이루어진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원했던 방향대로 끌어가기 위해 노력은 하게 된다. 



내가 즐겨하는 생각과 말은, 대학시절 길을 걷다가 우연히 읽게 된

'나의 현재의 모습은 내가 과거에 결정한 결과의 모습이고 나의 미래의 모습은 내가 현재 결정하는 결과의 모습이다'. 나의 언어로 해석하면 현명하게, 논리적으로, 


그리고 창의적으로 애쓰면 결국은 원하는대로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메세지이다. 



‘ 애쓰다’ 라는 단어가 있다. '애쓰다'는 "마음과 힘을 다하여 무엇을 이루려고 힘쓰다."라는 뜻의 동사로, 명사 '애'와 "힘이나 노력 따위를 들이다."라는 뜻의 동사 '쓰다'가 결합하여 한 단어가 된 것(국립국어원)이다. 

너무 애쓰지 말라고 조언하는 글들이 주변에 많지만 적어도 나에게 있어 창업을 하게 된 목표가 있다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최선의 애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의 애씀이 있어야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 생각하고 계획대로 자신을 믿고 
 자신감을 가지고 
 앞으로 쭈-욱 전진하는 것이다. 


‘ 애쓰다’ 는 "마음과 힘을 다하여 무엇을 이루려고 힘쓰다."라는 뜻의 동사로, 명사 '애'와 "힘이나 노력 따위를 들이다."라는 뜻의 동사 '쓰다'가 결합하여 한 단어가 된 것(국립국어원)이다. 

 애쓰면 그래도 이루어진다. 


 

반응형

'슬기로운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모하고살지?  (0) 2022.06.29
좋은 글  (0) 2022.06.28
스타트업의 사수  (0) 2022.06.26
선한 오지랖  (0) 2022.06.25
신입 노하우_ 문제해결 방법  (0) 2022.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