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생활

신입 노하우 _일정관리

728x90
반응형

일정관리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일정관리의 3단계를 몸에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1단계: 계획
-하루 목표에 대해 -목표 업무리스트를 작성하기 
-업무 순서 정하기 
-스스로 업무 마감 일정 정하기
-일, 주, 월별 작업 계획을 하게되면 나머지 작업 쉽게 수행할 수 있다. 

2 단계: 최고의 능률 시간을 파악하여 초집중한다.  
이는 방해요소를 차단하게 하고 
창조적인 업무와 행정적인 업무 분리를 가능하게 한다. 

3 단계:  하루 업무 리뷰
-퇴근 전 하루의 업무 목표 진행 상황을 확인해본다. 
-업무에서 오류, 보완되어야 할 점들이 없는지 확인해본다. 


일정관리가 주는 이점들이 많다. 


장점으로는 우선

1. 업무 일정을 준수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2. 업무의 완성도가 높고 이는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3. 일정관리를 잘 하다보니 자신에게 더 많은 기회와 경력 성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는 등이다. 

위에서 언급한 3가지의 단계 비법이 몸에 익숙해지면
-업무의 자동적 처리 능력을 기를 수 있기에 
-어떤 일에 익숙해지면 사용하는 주의정도가 줄어들게 되고 
-업무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 
-최소한의 주의 용량으로 탁월하게 업무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반응형

'슬기로운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한 오지랖  (0) 2022.06.25
신입 노하우_ 문제해결 방법  (0) 2022.06.19
신입 노하우-메모  (0) 2022.06.17
직장에서 인기 많은 유형  (0) 2022.06.16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3가지  (0) 2022.06.15